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스쿼트효과로 예쁜 힙라인 만들자!
    운동×건강 2018. 6. 9. 23:24
    반응형

    스쿼트 효과로 예쁜 힙라인을 만들자!

    특히 30~40대 여성에게 있어서 가장 중요한 신체부위는 어디일까요?  바로 엉덩이입니다. 그런데.. 날이갈수록 내 엉덩이는 어디론가 사라지고 맙니다. 

     

     

    젊을 때는 몰랐는데 매 해가 지날수록 내 엉덩이는 자꾸만 납작해지고 점차 사라지는 이유는 어디에 있을까요? 이 블로그를 끝까지 읽어내려가다 보면 그 해답을 알 수 있습니다. 자! 그렇다면 나의 아름다운 힙을 찾기 위해 달려가 볼까요?

     

     

    피서지를 가면 아름다운 여성들은 많은데.. 왜 나는 그렇지 못할까요? 아닙니다. 누구나 아름다운 몸매를 가질 수 있습니다. 내가 그 주인공이 될 수 있습니다. 사람마다 뼈의 두께와 길이는 다르지만 뼈가 뚱뚱하지는 않습니다.

    그렇다면 결국 체형을 만들어주는 요소는 근육과 지방입니다. 물론 개인마다 키는 다를 수 있지만 관리만 잘하면 좋은 몸매, 좋은비율을 가질 수 있답니다. 김태희를 생각해보세요.

    자! 스쿼트를 즐기면 힙업효과와 더불어 초기관절염 예방, 전체적인 하체근육의 증가로 인해 신체밸런스가 잡히는 효과까지도 누릴 수 있습니다.


    1. 정확한 자세로 스쿼트를 실시한다.

     


    [체크포인트]

    1) 양발을 어깨 너비로 벌린 후 허리를 곧게 펴고 엉덩이를 살짝 빼어 앉습니다.

    2) 이때의 허벅지(대퇴근) 각도는 지면과 수평이 되도록 합니다.

    3) 이 때 무릎이 발끝보다 앞으로 돌출되지 않도록 주의합니다.

    4) 앉을 때와 일어설 때 허벅지 앞쪽이 아닌 허벅지(대퇴근) 뒷쪽과 엉덩이에 힘을주어야 합니다. (굉장히중요)

    5) 완전히 일어섰을때에도 허벅지 전체와 엉덩이에 긴장을 풀지 않도록합니다. (굉장히중요)

     

    같은 동작을 실시하여도 개인마다 발달되는 근육의 차이가 다르며 효과가 다릅니다. 이것은 물론 체형과 체중의 영향도 있지만 대부분 운동방식에 따라 자극점이 다르고 강도의 차이도 있기 때문입니다.

     

    즉, 보여지는게 전부가 아니니 항상 어느 동작을 실시 할 때 목표하는 근육군의 자극점을 잘 파악한 후 운동을 실시해야합니다.


    2. 스쿼트와 관련된 응용동작을 활용하자. (런지, 사이드런지, 데드리프트 등)

    [한쪽 다리 들어서 엉덩이 자극시키기]

    [데드리프트]

    [런지]

    [런지]

    위의 응용 동작들을 잘 살펴보도록 합시다. 한쪽 다리를 들어서 엉덩이를 자극시키는 이 동작힙업에 상당한 효과가 있습니다. 그리고 엉덩이 상부 허리부분의 코어 근육까지도 발달시키게 됩니다.

     

    데드리프트의 경우는 상체,허리,복부,하체까지도 전부 고르게 발달 시킬 수 있는 최고의 운동방법입니다. 중량을 끼우지 않고 빈봉으로 실시하는 방법도 있으니 자세가 어렵다고 포기하지 마시고 꼭 휘트니스 센터에서 트레이너의 도움을 받아 운동 루틴에 꼭 넣도록 합니다.

     

    런지 및 사이드런지대퇴부와 둔부(엉덩이)까지도 골고루 발달 시킬 수 있는 운동방법이니 꼭 실시하시기 바랍니다. 

     

    30대부터는 운동을 하지 않으면 신체에서 연간 약 1%씩 근육이 감소됩니다. 10년이면 무료 10%나 감소되는 셈입니다.

    보통 배가 나오고 엉덩이가 꺼지는 이유가 바로 여기에 있습니다. 맛있는 야식 그리고 좌업생활. 갈수록 적어지는 활동량과 운동부족으로 인해 몸의 기초대사량은 떨어지게되고 근육은 감소하고 지방은 늘어만가고 살은 쳐지는 것이죠. 결국 악순환의 고리를 물고갑니다.

    운동을 하지 않으면 결국 신체의 외형적인부분 뿐만아니라 심혈관계 질환까지 옵니다. 우리의 몸은 지속적으로 혈액을 순환시켜 혈관속에 있는 찌꺼기를 정기적으로 제거해 주어야 합니다. 그렇지만 운동을 하지 않으면 혈관속에 혈액이 고여있게 되어 각종 질환을 일으키게 됩니다. 고혈압, 고지혈증, 심장질환, 뇌질환 등 대부분 모든 질환의 근원은 결국 운동부족에 있습니다.

     

    자! 여성 여러분! 이번 여름에는 꼭! 명품힙을 만들어보세요!

     

    [다른글 더 보기]

    2018/06/02 - [운동] - 나의 스쿼트무게 정하는 방법

    2018/05/09 - [운동] - 늘어진뱃살 효과적으로 제거하는 꿀팁

    2018/05/03 - [운동] - 지방분해에 효과적인 목표심박수 설정방법

    2018/05/06 - [운동] - 지방분해에 효과적인 운동지속시간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