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감태나무 효능과 부작용
    운동×건강 2020. 5. 19. 01:10
    반응형

    감태나무의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감태나무는 가을에 열매가 익을 무렵 채취하면 더욱 효능이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우리나라 농경사회 시절에 소를 키울 때 소에 코를 뚫어서 소를 길렀었는데 그때 사용된 나무가 감태나무입니다. 또한 지팡이로도 많이 사용되고 있다고 합니다. 이 나무는 겨울이 와도 잎이 지지 않고 잎, 열매, 가지, 뿌리 모두 약재로 사용되는 유용한 나무입니다.


    감태나무의 효능

    1. 염증을 예방해줍니다.

    감태나무의 대표성분은 정유성분인데 이 성분은 염증치료에 특히 뛰어난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특별히 편도선, 기관지염, 인후염, 관절염 등 온갖 다양한 염증에 효과적으로 치료할 수 있는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만성 비염 치료에도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비염이 있으신 분께는 정말 많은 도움이 됩니다.

     

    2. 뼈에 건강을 가져다줍니다.

    감태나무에는 우유의 약 6~7배에 해당하는 칼슘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여러분들께는 이 칼슘 성분이 우리 몸에 중요한 것을 알고 계실 텐데요. 골밀도와 뼈 형성에 많은 도움을 주기 때문에 뼈가 약하거나 아이, 갱년기 여성이나 노인들의 뼈 건강에도 매우 중요한 요소입니다.

     

    3. 항암효과(암 예방)

    예로부터 감태나무의 항암효과에 많은 관심이 있었는데 이는 폴리페놀 계열의 항산화 성분으로 '폴로로탄닌' 성분 때문입니다. 특히 위, 폐, 식도, 자궁암에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잎과 잔가지를 차로 달여 마시거나 기름을 내서 복용하면 암에 호전을 보인 사례가 많다고 합니다.

     

    4. 혈액순환과 중풍예방

    몸이차고 수족냉증이 있는 사람이 꾸준하게 복용하면 감태나무에 들어있는 풍부한 '카테킨' 성분이 비타민C의 100배, 비타민E의 200배에 달하는 항산화력으로 인해 혈액순환을 좋게 만들어 몸을 따뜻하게 만들어준다고 합니다. 특히 여성들에게 최고의 식품이 되겠죠.

    5. 불면증 및 심신의 안정효과

    감태나무의 플로로탄닌 성분은 중추신경계의 가바 수용체를 활성화시켜 수면을 도와주고 수면의 질 또한 향상해주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심신안정에 도움을 주면서 숙면을 취하게 만들어 주는 장점이 있습니다.

    6. 변비와 다이어트 개선 효과

    플로로탄닌 성분이 지방 세포가 뭉치는 것을 막아 지방 생성을 억제시킵니다. 또한 감태나무 속의 섬유질은 장운동을 도와서 변비를 개선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감태나무 복용방법 및 부작용

    감태나무는 몸이 차가운 분들에게 이로운 따뜻한 성질의 약재이기 때문에 자신의 체질을 잘 확인하시고 부작용이 없도록 잘 맞추어 드시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소량을 섭취해 보시고 신체에 이상 반응이 없다면 차츰 양을 늘려서 적당량을 찾아드시기 바랍니다.

    또한 차로 드실 때에는 감태나무 열매나 잎을 말려서 달여 드시고 약재 5g 정도에 물 1L 정도의 비율을 맞추어 드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지혜×정보] - 히비스커스차 효능과 다이어트 효과

     

    히비스커스차 효능과 다이어트 효과

    히비스커스차의 효능 그리고 다이어트 히비스커스차 효능 히비스커스는 쌍떡잎식물 아욱목 아욱과 무궁화속에 속해 있는 식물의 총칭으로 크기는 높이 약 2~5m 열대지방에 많이 분포되어 있으��

    danielyoo.tistory.com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