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히비스커스차 효능과 다이어트 효과
    지혜×정보 2020. 5. 6. 02:06
    반응형

    히비스커스차의 효능 그리고 다이어트

    히비스커스차 효능

    히비스커스 효능

    히비스커스는 쌍떡잎식물 아욱목 아욱과 무궁화속에 속해 있는 식물의 총칭으로 크기는 높이 약 2~5m 열대지방에 많이 분포되어 있으며 특히 미국 하와이 주에서 3000종 이상이 개발되었습니다.

    히비스커스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성분들을 보면 참 다양하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오메가3, 오메가6, 섬유질, 단백질, 비타민 A, C, B1, B2, 철분, 구리, 아연 등이 있으며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인정한 다이어트 성분4가지로 HCA와 히비스커스산, 카테킨, 갈산 성분도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특히 나잇살 예방에 탁월할 히비스커스는 이집트신화 속 미의 여신인 히비스(hibis)에게 바치는 꽃의 의미로 아름다움과 건강을 상징한다고 합니다.

    히비스커스차의 대표적인 효능들

    히비스커스의 효능의 첫번째는 혈중 지질(지방) 수치를 낮추어줍니다. 그래서 당뇨환자들도 히비스커스차를 먹고나서 한달 후 검사를 해보니 좋은 콜레스테롤은 증가한 반면에 나쁜 콜레스테롤은 감소한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히비스커스차 혈중지질 감소

    두번째로 히비스커스는 혈압을 낮추어줍니다. 고혈압 환자에게 히비스커스차를 마시게끔 하고 6주가 경과한 후에 검사했을 때 혈압이 현저하게 떨어진 것을 확인 할 수 있었습니다.

    히비스커스차 혈압감소

    세번째로는 항암작용 효과가 있습니다. 즉, 히비스커스에는 폴리페놀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서 암세포가 자라는것을 방지하고 구강암 및 혈장암의 침입을 감소시키며 전립선암 세포확산을 막는다고 합니다. 더불어 우울증 완화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히비스커스차 항암작용

    네번째 대표적인 효능으로는 항산화 기능으로 노화를 예방해줍니다. 우리 몸속에 노화를 촉진하는 활성산소를 예방하고 제거하는데 많은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히비스커스차 항산화 기능

    히비스커스가 다이어트에도 효과가 있을까요?

    위에서 언급했던 다이어트 성분 4가지로 HCA, 히비스커스산, 카테킨, 갈산이 풍부하고 특히 HCA는 체내의 탄수화물이 지방으로 전환되는 것을 방지하는 효과가 있어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줍니다.

    히비스커스 다이어트 효과
    히비스커스 HCA

    그리고 카테킨과 갈산지방을 분해하고 흡착해서 체외로 배출시키는 역할을하고 몸의 나쁜 콜레스테롤 및 혈중 지질을 낮추어주는 효과까지 있습니다.

    히비스커스의 효과

    히비스커스차 과연 피부미용에도 효능이 있을까요

    비타민C, 각종 피토케미컬 성분이 풍부해서 항산화 및 피부 면역력 강화 및 피부 미용에도 효능을가지고 있는데 얼굴 피부를 정화시키고 죽은 피부 세푸를 제거하고 피부를 더 부드럽게 만드는데 도움을줍니다.

    히비스커스 피부미용 효능

    히비스커스차 티백효능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히비스커스는 티백이 이용하기가 편합니다. 티백의 경우 꽃입의 원형을 어느정도 살린 제품으로 뜨거운 물을 부은 컵에 손쉽게 넣어서 우려먹을 수 있는 방법으로 현대인들에게 가장 적합한 형태입니다.

    히비스커스차 티백

    히비스커스차 분말효능은 어떨까요?

    분말형태로 섭취하게 되면 아무래도 통째로 갈아서 섭취할 수 있다는 점에서 더욱 효과적으로 영양소를 섭취할 수 있다는 것이 전문가의 의견입니다. 유기농 제품으로 잘 선택하여 섭취하는것이 좋겠죠?

    최근 시중에는 히비스커스 제품들이 다양하게 출시되고 있습니다. 여기서 소비자들이 분별해야 될 부분이 있는데 다 같은 히비스커스가 아니라 유기농 제품을 잘 구분해서 구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히비스커스는 과일이 아닌 얇을 꽃잎으로 되어 있기 때문에 완전히 세척하기가 어려운점이 있습니다. 때문에 농약이나 화학비료 등이 사용되지 않은 천연 유기농 제품임을 확인해야 합니다.

    또한 히비스커스차로 효능을 보기 위해서는 꽃에 들어있는 성분 100%를 온전히 섭취하는 것이 좋으므로 티백보다는 분말을 권장합니다. 

     

    마지막으로 히비스커스는 찬 성질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수족냉증이나 몸이 차가운 사람은 적절히 섭취해야 하며 많이 마시게 되면 복통이나 설사가 동반될 수 있으니 유의하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