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헬스클럽을 잘 선택하는 방법
    운동×건강 2019. 8. 21. 22:07
    반응형

    헬스클럽 잘 선택하기

    좋은 헬스클럽을 선택하는 방법


    헬스클럽에 가입하는 것은 건강에 대한 투자이며 본인에게 가장 적합하고 어울릴 수 있는 시설을 찾는 게 가장 중요하다. 헬스클럽을 선택할 때 가장 먼저 고려해야 할 사항에 대해 나열해보겠다.

    여기서 가장 중요하게 기억해야 할 것은... 
    헬스 클럽이 나를 위해서 존재해야 한다는 것이다.


    즉, 본인이 헬스클럽에 끌려다니는 게 아닌 헬스장이 나를 위해서 존재하고 나를 위해 일을 하게 해야 한다.
    돈을 벌 때 부자들이 쓰는 방법과 비슷한데.. 결국 돈이 나를 위해서 일하게 만드는 시스템을 만들라는 것이다. 

    우선 헬스클럽을 잘 선택했다고 생각하려면 재미있고 매력적인 방법으로 목표를 달성할 수 있는 곳을 찾아야 한다.

    그 방법을 나열해보도록 하겠다.

     


    1. 내 수준을 먼저 확인하자

    처음 운동을 시작하는 초보자인가? 아니면 중급자인가? 아니면 숙련자인가?

    2. 나의 라이프 스타일을 확인하자

    운동은 출근 전에 할 것인가? 점심시간에 짬을 내서 할 것인가? 퇴근 직후에 할 것인가? 저녁식사 이후에 운동을 할 것인가? 한 곳에서만 운동을 할 것인가? 두 곳 이상에서 나누어할 것인가?

    라이프스타일

    3. 나의 목표 확인

    심폐 지구력 향상을 위해 러닝머신(트레드밀)에서 주로 훈련을 할 것인가? 근력운동을 위해서 웨이트 트레이닝 위주로 운동을 할 것인가? 다이어트를 목표로 운동을 할 것인가?
    만약 당신이 점심시간 동안에만 시간을 아껴 활용하여 빠르게 운동을 할 계획이라면, 직장에 가까운 소규모의 헬스클럽이 당신의 요구를 충족할 수 있다.

    그러나 주로 여성의 경우에는 GX(그룹 수업), 개인 트레이닝 등에 참여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풀로 운동할 수 있는 집 주변의 헬스장 선택이 좋을 수 있다.

    또한 자녀가 있는 경우에는 가족 활동이 가능한 클럽이나 보육 시설에서 제공하는 헬스클럽을 고려해 볼 수도 있다.


    헬스클럽을 결정할 때 부수적으로 체크해 보아야 할 것들이 있다. 개개인마다 자신의 라이프 스타일이 있으므로 아래 사항들을 꼭 체크해 보기 바란다.

    체크리스트

    개인 트레이닝이 가능한 곳인가?
    유아를 맡길 수 있는 곳이 존재하는가?
    GX(그룹 운동) 수업이 있는 곳인가?
    어린이 프로그램이 있는 헬스클럽인가?
    주차장은 잘 갖추어져 있는가?
    탈의실 및 샤워실은 적절한가?
    유산소 운동기구(헬스자전거, 트레드밀 등)에는 심박수 측정 장비나 TV가 잘 갖추어져 있는가?
    무산소 운동기구는 여성들이 쓰기에도 적절한가?
    운동하기에 적절한 조명을 갖추고 있는가?
    운동하는 회원들의 복장은 어떠한가?
    PT가격은 적절한가?
    퍼스널 트레이너들의 전문성을 잘 갖추어져 있는가?

    헬스클럽을 선택할 때 고려해야 할 가장 중요한 5가지 요소

    1. 편의사항

    헬스클럽의 위치가 집 또는 사무실에 근접할수록 이용할 가능성은 더 높아진다. 그리고 편의상 헬스클럽 운영시간은 넉넉한가? 요즘에는 24시간 운영 클럽들도 늘어나는 추세이다. 내가 실질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시간에 클럽이 운영되는지 꼭 확인해보자.

    2. 직원

    헬스클럽의 직원들이 기본적으로 추가적인 비용을 지불하지 않았더라도 질문에 답변하고 장비 작동 방법을 보여줄 수 있어야 한다. 분위기가 어떠한지 블로그나 카페 등을 통해서 헬스클럽의 평가를 참고하자.

    3. 장비

    장비의 선택은 매우 중요하다. 어떤 사람들은 다양한 장비를 좋아하고 어떤 사람들은 프리웨이트 장비만을 필요로 한다.
    자신의 피트니스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동기를 부여할 수 있는 최고의 장비와 서비스를 제공하는 클럽에 가입하자.

    health club

    4. 분위기, 청결상태 및 기타 사항

    헬스클럽의 일반적인 분위기를 잘 살펴보자. 전반적인 청결 상태는 어떤지? 내가 원하는 음악이 재생되고 있는지? 장비는 잘 관리되고 있는지? 직원들이 친절한지? 그곳이 마음에 들었다면 비용을 지불하기 전에 하루 정도 테스트 운동을 진행해보는 것도 좋다.

    5. 계약서

    계약을 체결하기 전에 설명을 충분히 듣고 약관을 숙지하자. 특히 환불조건 및 정지(휴회) 조건에 대해서 잘 확인해야 한다. 그리고 현장에서 계약서에 서명하라는 말에 압력을 느끼지 말고 최종 결정을 내리기 전에 계약서를 달라고 해서 집에서 세세하게 읽어보길 권장한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