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운동시작? 운동방법부터 제대로 알자!
    운동×건강 2019. 5. 4. 22:29
    반응형

    운동선택방법

     

    운동 시작에 앞서 운동방법을 제대로 알아야 한다. 

    운동을 하고자 하는 동기가 생기면 "조만간 하겠다"라고 다짐하게 되죠. 
    다짐을 했다면 즉시 실행하는 실천력이 중요합니다. 
    그러나 어떤 운동을 해야 하고 어떻게 운동을 시작해야 하는지 모르기 때문에 망설이게 됩니다. 
    그래서 여러분들에게 운동 프로그램을 시작할 때 따라야 할 몇 가지 지침에 대해서 설명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즐거운표정


    1. 즐길 수 있는 운동을 찾아라. 

    운동을 하겠다고 결심을 했으면 운동에 앞서 가장 중요한 것은 본인이 즐길 수 있는 운동을 찾는 것입니다.  
    요즘 트랜드에 맞는 인기 있는 운동이 이것이라고 해서 그 유행을 따라가면 절대 안 됩니다. 
    반드시 자신이 즐길 수 있는 운동이 무엇인지를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나에게 맞는 운동을 찾아야 흥미를 가질 수 있으며 그 계기로 인해 다른 운동까지 즐길 수 있게 됩니다. 

    자신이 사람들과 함께 운동하는 것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사람이라면 수업을 받거나 동호회에 가입해서 자신만의 팀을 구성하면 굉장히 좋습니다. 
    또한 파트너와 함께 운동을 한다면 비슷한 체력과 수준을 가진 사람을 선택하여 함께 운동하기 바랍니다. 
    자신은 초보자인데 숙련자와 운동을 하게 된다면 금방 지칠 수 있습니다. 

    고강도운동


    2. 처음 운동 시작 시 무리하지 말자 

    운동을 처음 시작 할 때에는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편하게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게 좋습니다. 
    처음부터 욕심을 부려 무언가를 해보겠다고 하면 다음날 포기 할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다음날 흔히 말하듯이 알이 배기기 때문입니다.  
    몸이 운동에 익숙하지 않은 채 무리한 운동을 하면 다음날 몸이 뻣뻣하거나 아프다는 것을 느끼시고 깨닫게 됩니다. 
    이 통증은 자신이 근육을 움직일 때마다 느낄것입니다. 하루하루가 고통스럽게 됩니다. 
    운동의 숙련자라면 이 통증은 근육이 커가는 과정으로 인식하기 때문에 이 과정 또한 즐기게 됩니다. 
    그러나 운동을 처음시작하는 초보자는 이것을 꼭 알고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수영

    3. 두가지 이상의 운동을 참여하자 

    같은 운동을 매일 반복하면 하루하루 지루하거나 단조롭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그래서 대부분 피트니스 센터에 가게 되면 금방 포기하게 됩니다.  
    누군가가 옆에서 자극을 주지 않기 때문에 자신과의 싸움에서 끊임없이 이기려면 자신만의 프로그램이 필수적입니다. 
    자전거 타기-러닝머신-웨이트 트레이닝-스트레칭 등 프로그램을 짜셔야 합니다. 

    또 다른 방법으로는 자전거 타기와 수영을 좋아한다면 이 두 가지 활동을 번갈아가면서 하는 것도 좋습니다. 
    월요일에는 자전거타기 화요일에는 수영 형태로 말이죠. 

    운동의 자세와 기술적인 부분을 너무 배우려고 노력하거나 스트레스받지는 마세요. 
    운동이 공부가 되어버리면 그 운동이 질릴 수 있습니다.  
    물론 이것은 개인적인 성향에 따라서 자신이 원하는 방향을 추구하면 되기 때문에 너무 타인의 시선을 의식하진 마세요. 
    운동을 하는 궁극적인 목적은 이 운동을 통해서 자신만의 즐거움, 행복, 건강을 찾는 것이 더 중요하기 때문입니다. 


    4. 접근성, 비용, 시간을 고려하자 

    운동 선택 할 때에는 집에서 거리는 어느 정도인지 확인하세요. 차를 타고 가든지 걸어가든지 자신이 매일 부담을 가지지 않을 거리여야 합니다. 아무리 시설이 좋다고 해도 거리가 멀다면 왠지 그곳으로 이동하는 시간이 부담으로 느껴지고 귀찮아지게 될 수도 있습니다. 

    비용 역시 고려해야합니다. 예를 들어 피트니스 센터를 결정한다고 하면 시설은 어떨지 확인하겠죠. 
    또한 개인트레이너를 고용하게 되고 적절한 복장과 신발을 착용한다면 비용은 증가하게 될 것입니다. 
    이런 부분들은 사전에 미리 고려해서 결정한 후에 피트니스장을 선정하는 게 좋습니다. 

    gym


    그리고 가능하다면 매일 같은 시간을 설정하여 운동하셔야 합니다. 
    이것은 습관을 기르는데 굉장히 중요한 요소입니다. 자신이 정한 날 무조건 운동해야 한다는 스케줄 설정은 매우 중요합니다. 몸의 컨디션에 따라서 육체를 움직이는 것이 아니라 미리 설정한 스케줄에 의해서 무조건 움직이시기 바랍니다. 이 부분이 습관화되면 나중에는 일상이 되고 이 일상은 나의 라이프 스타일과 건강상태를 좋게 개선시켜줍니다. 자연스러운 삶의 일부가 될 것이고요. 



    [결론] 활동을 즐기자 

    본인이 40세 이상이거나 건강에 이상이 염려되는 부분이 있다면 운동을 선택하기 전에 지역 보건소에 있는 운동처방실에서 운동처방을 받아보는것을 권장합니다. 자신에게 맞는 운동이 무엇인지를 알고 운동하게 된다면 더욱더 명확한 운동 설정이 가능하고 건강한 몸을 만들 수 있습니다. 

    가장 핵심은 나이가 들면 들수록 근육은 감소하므로 활동하기가 싫어진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나이가 들면 들수록 미리미리 활동을 즐기는 노력이 필요합니다. 이것은 자신에게 유익을 주며 당신의 건강을 지킬 수 있는 유일한 수단이 될 것입니다. 

    2018/05/09 - [운동×건강] - 늘어진뱃살 효과적으로 제거하는 꿀팁

     

    늘어진뱃살 효과적으로 제거하는 꿀팁

    늘어난 뱃살.. 어떻게 제거하는것이 좋을까? 운동? 식이요법? 지방분해시술? 지방성형? 당신의 선택은! 정말 진실된 꿀팁은 무엇일까? 30대가 지나고 40대가 다 되어가면 복부에 탄력이 떨어지고 지방이 늘어가는..

    danielyoo.tistory.com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