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티스토리 html/css는 여기에서!
    블로그 Tip 2018. 6. 16. 09:20
    반응형




    htmlcss의 메뉴를 찾아보자!


    티스토리 html와 css를 편집 할 수 있는 메뉴가 사라진 줄 알고 당황하셨죠!? 티스토리 메뉴의 중 HTML/CSS의 위치가 변경되었습니다. 혹시 저처렴 처음에 당황하신 분들이 계실까봐 안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자~! 그럼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TISTORY html (태그) 위치 찾기





    스킨에 따라서 관리자 페이지를 들어오는 위치와 모양의 차이는 있습니다. 저의 경우 'square 반응형' 스킨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square 스킨을 기준으로 설명드리겠습니다. 일단 우측상단에 관리를 클릭합니다. 클릭하시면 아래와 같이 화면의 왼쪽 부분에 '스킨변경'이라는 메뉴가 보입니다. 그곳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스킨변경을 클릭하시면 현재 본인이 사용하고 있는 스킨의 명칭이 보여지고 이 곳에서 스킨편집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스킨편집으로 들어오셔서 오른쪽 상단에 html편집이라는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html편집을 클릭 후 페이지로 들어오시면 아래에 보시는 것 처럼 본인의 블로그에 html 소스가 나타납니다. 보통 이곳에서 다양한 세팅이 이루어집니다. 예를들면 구글애널리틱스, 네이버애널리틱스, 사이트맵, rss제출 등 다양한 세팅을 하실 수 있기에 이곳에 진입하는 방법을 잘 익혀두시기 바랍니다.






    HTML을 원하는대로 잘 수정하셨다면 저장버튼을 누르고 나오시면 됩니다.







    이후 '새로고침'버튼도 꾹! 눌러서 실시간 반영이 잘 되었는지 확인합니다. 아주 간단하죠~? 익숙하지 않은 html 언어이지만 원리만 알면 전혀 어려움이 없습니다 .^^ 이상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면서 포스팅을 마칩니다. 궁금하신 사항은 언제든지 댓글주세요.




    [티스토리 관련 글]

    2018/06/14 - [블로그 Tip] - 티스토리 초대장 받는 꿀팁

    2018/06/15 - [블로그 Tip] - 티스토리 프로필 이름 변경방법 2018.ver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