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티스토리 프로필 이름 변경방법 2018.ver
    블로그 Tip 2018. 6. 15. 19:50
    반응형



    티스토리에서 프로필과 이름을 변경해보자


    티스토리 정보변경

    이번 시간에는 티스토리 기본정보를 수정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티스토리의 기본정보는 블로그 개설 이후에도 언제든지 수정이 가능하며 상당히 간편한 형태로 제공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자신의 블로그 점차 브랜딩 시키기 위해서는 가급적 한 번 정할 때 고민하고 정하시는게 좋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PC화면과 모바일화면을 순차적으로 보여드리면서 수정하는 방법을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PC화면모드



    우선 PC화면의 구성을 보도록 할게요. 본인 블로그 화면에서 'Q'버튼을 누르면 관리자 모드로 진입이 됩니다. 이때 로그인이 이미 되어있었다면 바로 관리자 화면으로 진입이 가능하구요. 로그인이 되어있지 않았다면 아래와 같이 로그인 창이 나옵니다.



    여기서 로그인을 하시면 됩니다.





    관리자 화면에서 오른쪽 상단에 이미지를 클릭하면 수정페이지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수정페이지로 들어오면 '블로그 설정'이라는 페이지가 보입니다. 이 영역에서는 프로필사진, 이름, 닉네임 수식어, 블로그 설명, 아이콘, 파비콘을 수정하고 적용 시킬 수 있습니다. 우선 메인 프로필 화면을 바꾸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프로필 이미지'는 정사각형 사진을 넣으셔야 합니다. PC와 모바일에 자동 최적화 된 이미지로 약 400×400 픽셀의 이미지를 사용하시면 적당합니다. 사진을 적용하시면 각 블로그의 스킨에 맞게 적용되어 보여집니다. 


    '블로그 이름'은 본인이 표현하고 감칠맛나는 이름으로 선정해보세요. 저는 간단하게 '유익하고 신나는 정보'라고 제목을 정했습니다. 앞으로 꾸준하게 작성된 콘텐츠를 먼저 정하신 후에 이에 맞는 제목을 선정하시면 좋겠네요.


    '닉네임 수식어'는 말 그대로 본인의 닉네임 앞에 따라붙는 수식어입니다. 저는 많은 분들께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정보통 다니엘유'로 정했습니다. 다른분들이 내 블로그를 방문했을 때 나의 이름을 기억하기 쉽도록 수식어를 만들어준다면 더 좋겠죠? ex)친절한 누구누구, 멋있는 누구누구..


    '블로그 설명' 영역은 내 블로그를 소개하는 한마디 글을 적으시면 됩니다. 간단하죠?


    모바일화면모드

     자 이번에는 모바일 화면에서 수정해 보도록 할게요. 모바일 화면에서는 프로필사진이 동그랗게 표현되고 있습니다. 이미지를 선정하실 때 잘려져서 안보이는 부분을 고려하실 필요가 있습니다.




    아쉽게도 모바일에서는 티스토리 앱을 설치하지 않으면 관리자 모드로 진입 할 수가 없습니다. 그래서 하단의 버튼을 눌러 들어오시면 됩니다. 저는 이미 앱이 설치되어 있어서 다음과 같은 화면이 보여집니다.




    관리자 모드로 들어오기 전 랜딩페이지입니다.




    랜딩페이지를 거쳐서 관리자 화면으로 들어왔습니다. 여기서 사진(프로필)영역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블로그 기본정보라는 창으로 바뀌어 보입니다. 




    이렇게 PC모드와 동일하게 여러 내용들을 수정하고 편집 할 수 있습니다. 위의 사진을 누르면 '사진촬영'모드, '앨범에서 선택', '이미지삭제'를 선택 할 수 있구요.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선택하여 사용하시면 됩니다.




    PC와 동일하게 블로그 이름도 변경이 가능하구요.




    설명부분도 변경이 가능합니다. PC모드에서는 블로그설명이라고 쓰여있었는데 모바일에서는 역시 심플하게 '설명'이라고만 적혀있습니다.



    이렇게 티스토리에서 프로필사진, 블로그이름, 블로그설명 등을 변경하는 방법을 알아보았구요. 다음시간에는 아이콘과 파비콘을 적용시키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더 많은 글 보기]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