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티스토리 초대장 받는 꿀팁
    블로그 Tip 2018. 6. 14. 17:53
    반응형




    티스토리 초대장 받기 꿀팁


    안녕하세요. 다니엘유입니다. 이번시간에는 티스토리 초대장을 받는 방법에 대해 저의 경험을 바탕으로 자세히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인터넷에는 초대장을 받는 방법에 대한 수 많은 정보들이 있습니다. 수많은 정보들이 있기 때문에 여러분들의 웹서핑 시간을 단축시켜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한방에 클리어하자!


    초대장을 주는 곳으로 일단 가즈아!

    그곳은 바로 공식홈이죠!

    이곳에 들어와서 왼쪽 메뉴에 위치한 '초대장을 클릭'하면 초대장을 배포하는 사람들의 목록이 펼쳐집니다.




    티스토리 공식홈



    그렇다면 이곳에서 신청하면 다 주느냐?? 아래의 내용을 잘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이곳에 들어오면 회색 동그라미 안에 보이는 BLOGGER에 보여지는 랜덤블로거와 POST ON BOARD에 보여지는 블로거들이 있습니다. 

    이들의 차이점은 BLOGGER의 경우 티스토리에서 랜덤 추천한 블로거로서 초대장을 가지고 있지만 딱히 배포를하고 있지 않는 분들을 티스토리에서 랜덤으로 선정한것이고 POST ON BOARD에 보여지는 블로거의 경우는 본인이 직접 초대장을 베포하는 사람들입니다.









    그렇다면 과연 어떤 블로거가 초대장을 더 빠르게 줄까요? 

    물론 블로거마다 성향차이가 있고 개인적인 시간 활용에 따라 차이는 있을 수 있지만 일반적으로 생각해보면 그 답을 알 수 있습니다. 이해를 돕기위해서 아래와 같이 분류해보겠습니다.


    랜덤 블로거 (A형)

    초대장 주는 블로거(B형)


    쉽게 랜덤블로거를 'A형'이라고 칭하고 초대장 주는 블로거를 'B형'이라고 하겠습니다.


    A형 블로거는 초대장에 대해서 신경을 쓰지않는 분일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티스토리에서 랜덤으로 선정한 분들이기 때문입니다. 제가 나중에 엄청 바빠진다면 저도 모르게 A형 같은 블로거가 될 수 있겠지요.


    B형 블로거들은 본인이 의도한 어떤 목적이 있어서 쌓인 초대장을 정기적으로 배포하는 사람들입니다. 본인이 초대장을 주기로 했으니 초대장을 주기 위해 초대장을 얻고자 하는 사람들을 선별 할 것입니다.



    초대장을 얻고자 하는 사람들을 선별한다. 이것이 가장 중요한 대목입니다.



    저는 A형 블로거에게는 접근하지 않고 B형 블로거 두명에게 댓글을 달았습니다. 아래의 캡쳐 된 내용을 봅시다. 일반적으로 "블로그 운영계획에 대해서 얘기해달라." 라는 것과 "초대받을 이메일 주소를 남겨달라."라는 2가지 조건이 대부분입니다.


    물론 초대장을 주고자하는 블로거의 입장에서는 이 두가지 멘트가 형식적일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초대장은 한정되어 있고 댓글은 셀수없이 적은 시간동안 달리게 됩니다.










    티스토리 초대장을 받으려면 어떤 글을 써야할까요?




    긴 글? 짧은 글? 심리를 자극하는 글? 비전이 닮긴 글? 애절한 글?

    초대장을 받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내가 상대방이라면.. 이라는 관점으로 생각해보면 됩니다.


    "수많은 사람들이 나한테 초대장을 보냈네.. 누굴뽑지?"

    "초대장이 필요한 이유에 대해서 댓글을 남기긴 했는데 다들 무성의하군.."

    "이 사람은 뭔가 블로그를 개설해야 하는 이유와 목적이 분명하군?"

    "이 사람은 최소한 스패머는 아닐것 같고.."


    사실 티스토리에서 초대장이라는 기능을 만든 이유중에 하나는 '스패머'를 제거하기 위한 수단이었다고 합니다.

    물론 이 제도가 양날의 검이 되기도 합니다. 그러나 최소한 블로그를 만들겠다는 의지가 분명한 사람들을 선별하기에는 좋겠죠.


    저는 초대장을 요청하는 댓글을 달았을때 간단 명료하지만 초대장을 주신분의 생각에 합당한 포인트를 짚었다고 생각합니다.

    제가 초대장을 요청했을 때 주요키워드는 '아기아빠', '꼭 필요', '무조건', '새로운경험', '세상에서 배우지 못하는 교육', '자녀에게', '베푸는' 등의 키워드였습니다.


    그랬더니 바로 다음날 아침에 초대장이 날라왔습니다.

    이 감격은 이루 말할 수 없겠죠~?


    단 두명의 블로거에게 시도해서 나온 결과입니다. 물론 여러 블로거에게 복붙하여 초대장을 얻어낼 수도 있지만 그보다 더 중요한 것은 한 문장문장 감성을 자극하는 분명한 블로그 개설의지를 메시지로 전달한다면 분명히 짧은 시간안에 초대장은 옵니다. 


    가끔 메일주소를 적지 않아서 초대장을 못 받는 분들도 계시다고합니다. 이메일 주소는 필수입니다.






    초대장이 온 메일을 확인하면 아래의 내용처럼 4월 29일까지 가입을 하지 않으면 초대가 자동으로 취소된다고 안내되어 있습니다.

    일상이 너무 바빠 가입 시점을 놓치지 않도록 드시 이 메일을 보는순간 티스토리에 가입하시고 개설해두세요.



    티스토리를 개설 한 후 유입량을 늘리거나 기본적으로 세팅해야 할 것들이 많이 있습니다.

    이 부분들은 다음에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by Daniel Yoo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