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숨은 휴면계좌 찾기로 부자되는 법
    지혜×정보 2020. 5. 14. 00:32
    반응형

    숨은계좌 휴면(휴먼)계좌 찾아보아요

    예전부터 이래저래 기부금통장, 동호회, 모임, 보험, 적금 등으로 인해서 기본적으로 계좌개설을 해 두었거나 까마득하게 잊고 있던 휴면통장들이 많이 있을거에요. 

    집에도 살펴보면 꼬깃꼬깃하게 옷이나 가방 또는 책 속에서도 숨은 돈이 발견되는 경우가 종종 있더라구요.

     

    그래서 오늘은 오래도록 거래가 없었던 계좌부터 현재 사용하고 있는 모든 휴먼계좌들을 한눈에 볼 수 있는 통합관리 서비스를 이용해 보려고 합니다.

    1. 우선 네이버에서 '금융감독원 파인'이라고 검색을 하면 '금융소비자 정보포털 파인'이라는 홈페이지가 나옵니다. 이곳으로 접속하세요.

     

     

    2. 파인이라는 곳에서는 카테고리별로 여러가지 정보를 가지고 있는 링크들이 정말 다양합니다. 그 중에서 오늘은 숨은계좌를 찾아야 하니 '내 계좌 한눈에'라는 버튼을 클릭해서 숨겨져 있는 휴면계좌들을 찾아보도록 하겠습니다.

    3. 계좌정보통합관리서비스라는 페이지로 연결이 되며 '계좌통합조회(은행)'이라고 된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4. 이 때에 nProtect Online Security 설치파일을 다운로드 하기 위해 창이 뜹니다. 설치파일을 다운로드 합니다.

    5. 사용자 계정 컨트롤 창이 떠서 이 앱이 디바이스를 변경할 수 있도록 허용하냐는 질문에 "예" 버튼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6. 다음으로 nProtect Online Security V1.0 설치창이 뜨면 설치 버튼을 눌러 설치를 진행합니다.

    7. 이렇게 정상적으로 설치가 진행되고 설치가 다 되면 최종적으로 확인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8. 자! 설치하느라 고생하셨구요. 이제는 계좌통합조회에 대한 동의창이 나오게 됩니다. 이 부분에서는 전체 동의를 해 주셔야 본인의 숨은계좌 조회가 가능하니 동의하시고 '정보입력 화면으로 이동' 버튼을 누르세요.

    9. 이후에 1단계로 공인인증서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본인의 주민등록번호 13자리와 공인인증서 비밀번호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10. 2단계로는 본인 휴대폰 인증이 필요합니다. 이제 다 왔어요!

    11. 본인의 휴대폰 번호, 실제 사용하시는 은행명을 입력하시고 인증번호를 받으신 후에 인증확인을 하시면 휴면계좌 통합조회가 가능하게 됩니다.

    자! 이렇게 본인의 숨은 계좌를 포함한 모든 계좌를 한 눈에 보실 수가 있습니다. 저같은 경우에는 총 5개 은행에서 12건의 계좌가 조회가 되었습니다.

     

    조회당시 시간이 오후 11시 30분경이라서 은행 시스템 정비시간에 걸리다보니 우리은행에서는 조회가 되지 않은 것 같네요.  상세조회에서 조회버튼을 누르셔서 각각의 계좌에 얼마의 금액이 있는지 확인하시면 됩니다.

    꼭 순서대로 진행하셔서 본인도 잊고 있었던 숨은휴먼계좌를 찾으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