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여성을 위한 승모근 없애는 운동
    운동×건강 2020. 5. 22. 01:29
    반응형

     

    여성을 위한 승모근 없애는 운동

    여성분들이 승모근에 대해 많은 스트레스를 받고 있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승모근 운동을 하지 않았는데 선천적으로 근육이 잘 발달되어 그런 것이라고 잘 못 알고 계신 분들도 많더라고요.

    오늘은 그렇게 잘 못 알려진 부분에 대해서 바로 잡고 승모근 뭉침을 풀고 빼고 관리하고 없애는 운동방법과 스트레칭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남성분들은 오히려 운동을 통해 승모근을 발달시켜 어깨와 등이 두꺼워보이는 효과를 얻으려고 하지만 반대로 여성분들은 승모근을 푸는 운동을 통해 최대한 없애고 일자 어깨를 가지는 것을 희망합니다.

    이것은 여성 몸매 라인이 중요한 요소라고 생각합니다. 그렇다면 승모근이 왜 생기고 뭉침 현상이 발생하는지 아래에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책상 앞 잘못된 습관으로 승모근이 생기거나 뭉치게 됩니다.

    현재 본인께서 컴퓨터를 사용하고 있다면 팔꿈치와 손의 수평 위치가 명치 아래쪽에 위치하고 있는지 명치 위쪽에 위치하고 있는지를 파악해보세요.

     

    컴퓨터 타자를 치는 팔의 위치가 자신의 명치의 위쪽으로 올라가 있다면 어깨는 올라가게 되며 자연스럽게 어깨가 올라가서 승모근 부위에 긴장과 수축을 일으켜 뭉침 현상이 일어나게 됩니다.

    결국 이런 자세가 장기화 되면 승모근 주변의 근육이 짧아지고 뭉치게 되고 스트레칭을 하지 않으면 석회화될 수 있습니다.

     

    책상 앞에서 어깨(승모근)을 관리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의자의 높이를 조금 더 높게 조정하여 타자를 치는 팔꿈치의 위치가 명치 아래로 떨어지게 조정하시면 됩니다.

    스텐딩 테이블에서 타자를 치는 이 자세는 자연스럽게 어깨의 힘을 빠지게 만들어주어 컴퓨터를 사용할 때 승모근이 이완되는 효과를 누리실 수 있고 어깨의 긴장을 풀 수 있습니다.

     

    가방을 한쪽으로 메고 다니는 자세가 한쪽 어깨를 올라가게 만들고 척추에도 변형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이것은 곧 한쪽 근육을 짧게 만들고 승모근을 수축시키게 됩니다. 승모근을 효과적으로 제거하고 뭉침을 풀기 위해서는 아래와 같은 스트레칭 방법을 이용하도록 합니다.

     

     

    첫째, 어깨를 으쓱으쓱하자. (승모근 없애는 운동)

    어깨를 풀어주는 가장 좋은 방법은 굳어있는 승모근 주변 근육들의 수축과 이완 작용을 통해서 풀어주는 방법입니다.

    승모근의 뭉침현상은 근본적으로 근육에 혈액이 원활하게 흐르지 못하고 근육이 긴장되어 있는 상태이므로 풍선이나 고무줄을 늘렸다 줄였다 반복하면 훨씬 부드러워지듯이 우리 몸의 근육도 늘었다 줄어들었다를 반복하면 고무처럼 부드럽게 풀리게 됩니다.

    그러나 이런 운동은 1회성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지속적으로 하루에 한 번씩 꾸준하게 실천해 주어야 합니다.

     

    하루에 두 번 정도 시간은 내어서 한번 할 때 약 30번 위아래로 반복하도록 합니다. 시간은 왕복 2~3초 정도면 적당합니다. 대신 살짝 뻐근하게 움직여주어야 혈액의 순환이 이루어지니 건성으로 하시면 안 됩니다.

     

    두 번째, 어깨를 돌려줍니다.

    위의 사진처럼 어깨를 돌려줍니다. 어깨를 돌릴 때에도 그냥 돌리는 것이 아니라 최대로 가동범위를 넓혀서 자극을 주며 돌려야 합니다.

    세 번째, 머리를 손으로 누르며 어깨를 아래로 내립니다.

    위의 사진처럼 머리를 손으로 누르고 반대쪽 어깨는 아래로 내리게 되면 승모근이 이완됩니다. 이 동작을 반복하도록 합니다.

    다시 정리한다면

    1. 책상 앞에서의 바른 자세

    2. 한쪽으로 가방 메지 않기

    3. 어깨 으쓱으쓱 하기 (하루에 두 번 30회씩)

    4. 어깨 돌리기 (약 30회)

    5. 다섯 번째는 어깨 스트레칭입니다. (약 10회 / 1회당 5초 이상 지속)

    이 정도만 잘 지켜주면 여성분들의 경우 놀라울 정도로 승모근이 작아지고 유연해 있는 자신의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