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오른쪽 눈떨림 원인 마그네슘 부족?
    지혜×정보 2020. 5. 9. 20:44
    반응형

    과연 오른쪽 눈떨림 원인은 마그네슘 때문일까?

     

    살다 보면 가끔 또는 일정 기간 동안 오른쪽 눈떨림이나 왼쪽 눈떨림이 일어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경우에 괜히 몸에 어떤 이상이 있는 건 아닌가 생각하면서 눈을 만져서 풀게 됩니다.

     

    눈떨림 원인은 우리가 익히 알고 있는 마그네슘(mg)의 부족 현상 때문에 일어나는 것일까요? 아니면 음식(영양)이나 수면, 피로(과로) 등에 의해서 일어나는 것일까요? 한 번 알아보겠습니다.

     

    근파동증

    일반적으로 우리가 오른쪽 눈떨림이나 왼쪽 눈떨림의 증상을 겪는 것을 근파동증이라고 합니다. 근파동증은 본인도 모르게 어느 특정부위의 근육이 떨리는 증상을 말합니다.

     

    마그네슘

    눈이 떨리는 증상은 누구나 한 번쯤은 경험을 하게 되는데요. 그때 드는 생각이 '마그네슘 부족한가 보다..'라고 생각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물론 눈떨림을 일으키는 요인중 하나인 것은 맞습니다만 눈이 떨린다고 해서 무조건 마그네슘이 부족하다고 단정지으면 안 됩니다.

     

     

    눈떨림의 원인

    과로로 인한 피로누적

    다음은 눈떨림의 원인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게요.

    첫 번째, 현대인의 경우 과로와 스트레스로 인해 피로가 누적될 경우 한쪽 눈 떨림 현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는 신체 근육의 수축과 이완 작용을 돕는 전해질에 문제가 생기기 때문입니다. 이런 경우 근육의 조절 능력을 떨어뜨리고 눈 주변에 무의식적으로 떨림을 일으키게 됩니다.

     

    과다한 카페인 복용

    두 번째, 과도한 카페인의 섭취가 눈떨림의 이유가 될 수 있습니다. 카페인이 과다 복용되거나 체질적으로 잘 맞지 않는다면 뇌는 각성 상태를 보이게 되고 이럴 경우 수면과 휴식을 제대로 취하지 못하게 됩니다. 불충분한 수면과 휴식은 피로를 유발하게 됩니다.

     

    술, 탄산음료

    세 번째, 잘못된 식습관이 한쪽 눈 떨림의 원인이 됩니다. 특히 술이나 탄산음료를 자주 마시는 경우에는 인산 성분이 마그네슘의 흡수를 방해할 수 있다. 평소에 곡물이나 두부, 나물류를 많이 섭취한다면 마그네슘 결핍을 크게 적정할 필요가 없다.

     

    눈떨림에 좋은 음식은?

     

    첫 번째, 아미노산이 풍부한 견과류가 좋습니다. 견과류의 종류로는 호두, 잣, 아몬드, 땅콩, 해바라기씨, 캐슈너트, 피스타치오, 마카다미아 등이 있습니다. 품목별로 하루 권장량은 각기 다르니 아래 그림을 참고하세요. 

     

     

    견과류 하루 권장량

     

     

    잡곡

    두 번째, 현미나 귀리 또는 콩과 같은 잡곡류는 눈에도 좋지만 노화방지, 항암효과 및 다이어트에도 효과적인 음식들이라서 잘 챙겨 먹으면 좋습니다. 식사를 하실 때에도 흰쌀 밥보다는 쌀눈쌀이나 잡곡밥을 지어먹는 게 건강에 좋다는 건 다들 아시겠죠?

     

    세 번째로 한쪽 눈 떨림에 좋은 식품은 식물성 단백질이 풍부하고 소화 흡수가 잘되는 두부입니다. 두부는 불포화지방산을 분해하는 역할까지 한다고 합니다. 고소해서 어떤 요리에도 잘 어울리는 두부는 어렵지 않게 드실 수 있겠죠.

     

    네 번째로는 각종 야채 중 당근, 시금치, 호박과 같은 녹황색 채소류입니다. 당근은 비타민A와 카로틴이 풍부해서 시력 회복에까지 도움을 주며 시금치는 섬유소가 많아 눈 건강에 좋은 대표적인 음식입니다. 특히 오른쪽 눈이나 왼쪽 눈이 떨리는 분께는 필수 음식이겠죠.

    눈떨림에 좋은 약?

    위의 여러 가지 요인들을 살펴보았는데도 해결이 되지 않는 경우 마그네슘의 부족현상으로 의심 해 볼 수 있기에 약국에서 판매하는 여러가지 약을 알아볼 필요가 있습니다.

    마그네슘 영양제

    마그네슘은 천연 신경안정제라고 불릴 만큼 신경과 근육세포의 안정에 중요한 역할을 담당합니다. 이 마그네슘이 부족하면 눈 밑 떨림 현상이나 신경이 예민해지고 불면증과 수족냉증을 동반할 수 있습니다.

     

    마그네슘의 가장 큰 역할은 우리가 섭취하는 칼슘의 흡수를 도와주는 역할을 담당하며 효소를 활성화시켜주기 때문에 에너지를 형상하는데 많은 도움을 줍니다.

    칼슘

    또한 골격이 급격히 성장하는 청소년기와 골다공증으로 고생하기 시작하는 50-60대 갱년기 및 노년기에 들어가는 연령층에도 뼈 건강을 위해서 칼슘과 함께 섭취하면 좋습니다.

     

    제품의 구성과 가격은 제품에 따라서 차이가 있으나 보통 60정-120 정정도 들어있고 2달-3달 분량이며 가격은 4만 원-6만 원 정도로 생각하면 됩니다.

     

    오늘은 이렇게 오른쪽 또는 왼쪽 눈 떨림 현상에 대해서 원인 분석과 음식 그리고 약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우리의 삶은 건강이 최고이니만큼 항상 건강관리에 최선을 다하는 즐거운 삶 되시길 소망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