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스승의날 인사말 문구 모음
    카테고리 없음 2020. 5. 3. 23:23
    반응형

    스승의 날에 어떤 인사말과 문구를 써야 할까요?

    5월은 스승의날이 있습니다. 바로 5월 15일이 스승의 날인데요.

    스승의 날에 항상 어떤 문구를 써야 할지 고민이 많으신 분들이 있을 거예요.

    초등학생 / 중학생 / 고등학생으로 나누어 준비했습니다.

    여기저기서 시간낭비 마시고 바로 다운로드 받으시기 바랍니다.

     

    스승의날 인사말

    스승의 날은 교권의 존중과 스승 공경의 사회적 풍토를 조성해서 교원의 사기 진작과 사회적 지위 향상을 위해 지정된 날이라고 합니다. 이 말이 생각보다 어렵죠? 쉽게 나를 지도해주신 분께 감사하다는 마음을 전하는 날입니다.

     

    스승의 날에 가장 인기 있었던 인사말과 문구의 설문조사를 보면 교사 중 28.2%가 "선생님 존경합니다."라는 멘트가 들어간 글이나 문자를 가장 좋아했다고 합니다. 그 뒤로는 "선생님처럼 되고 싶어요. 선생님이 계셔서 너무 행복해요"가 26.8%로 뒤를 이었고 "선생님 사랑해도"도 12.3% 정도 선호도를 보이는 문구였다고 합니다.

    스승과 제자

    바로 본론으로 들어가서 선생님, 교수님, 스승님에게 어떤 인사말과 문구를 써 드리는 게 좋을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용기 내어 감사함을 전해봅시다!

    선생님과 아이들

    존경하는 선생님의 가르침 덕분입니다. 많이 존경합니다. 선생님이 이끌어주신 은혜에 감사드리며 선생님의 앞길에 복된 날만 가득하기를 기원합니다.

     

    카네이션

    은사님 감사드립니다. 큰 사람이 되어서 보답하겠습니다. 그동안 믿어주고 격려해주신 덕분에 큰 사람으로 성장할 수 있었습니다.

    스승의날 카네이션

    아름다운 삶의 방향으로 늘 인도해주신 선생님 존경하고 사랑합니다. 또한 할 수 있다는 사랑과 믿음으로 항상 격려해주셔서 감사드리며 제 마음을 전합니다.

     

    꽃보다 고운 우리 선생님 고맙고 사랑하고 존경합니다. 배움의 기쁨을 갖게 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앞으로도 선생님의 가르침따라 바르게 성장하여 훗날에 꼭 보답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교수님의 모든 날들에 행복과 사랑이 깃들고 늘 건강하시길 기원합니다. 교수님께 감사의 뜻을 담아 이 편지를 드리며 이 카네이션을 달아 드립니다. 오늘날의 저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도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성장

    언제나 저희들을 사랑하셨던 선생님! 철없던 저희들을 지도해주시고 용서와 따뜻한 가슴으로 키워주셔서 감사합니다. 자주 안부연락드리지 못해서 죄송합니다. 스승의 은혜에 감사드립니다.

    따뜻한 사랑

    마지막으로 스승의 날에 조심해야 할 김영란법에 대해서 짚어보고 넘어가도록 하겠는데요 이 내용을 어렴풋이 알고 있는 분들은 계실 테지만 잘 기억나지 않을 것 같아 내용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부정청탁금지법

    평가 및 지도업무를 수행하는 교사와 학생 사이에는 꽃, 케이크, 현금, 계좌이체, 기프티콘 등 어떠한 선물도 불가능합니다. 그러나 학생 대표로 스승의 날 공개적으로 전달하는 카네이션 꽃은 가능합니다.

    학부모 개인의 꽃과 선물도 자녀의 스승에게는 절대 불가능합니다. 대신 학교 앞 입구에서 감사인사 현수막을 설치하는 것은 금품이라고 보기 어려우므로 가능합니다.

    김영란법

    그 학교를 졸업하고 난 이후에는 100만원 이하 범위 내에서 자유롭게 허용이 가능하나 단, 해당 졸업생과 교사와의 특별한 연관 관계가 없어야 합니다. 예를 들면 동생이나 자녀가 해당 교사의 가르침을 받는 등

    현재 해당 학교에 재학은 하고 있으나 담임교사가 아니라 현재 해당 교사의 과목을 이수하지 않을 경우에는 농수산물은 10만원 범위 내에서 가능하고 일반 선물은 5만원 이하 범위내에서 조건적으로 허용을 하고 있으니 잘 알아봅시다.

    현행법상 여러 가지 제한적인 제도가 있으나 무엇보다도 감사하다는 인사말과 문구로 마음을 전하는 날인만큼 진심을 담아서 편지나 메일, 문자로 그 뜻을 담는다면 충분히 행복한 하루가 되지 않을까 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